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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FAQ

FAQ

이용안내 FAQ입니다.

    • Q장바구니와 하트(찜하기) 차이는 무엇인가요?

      장바구니와 하트(찜하기) 기능은 로그인 후 사용 가능합니다.

      장바구니에 담긴 상품은 최대 30일 동안 보관되며 구매하기까지 바로 이용 가능합니다.

      하트(찜하기)한 상품은 기간 제한 없이 보관 가능하며, 찜을 해 둔 상품을 장바구니에 담아 주문하실 수 있습니다.

      하트 기능은 상품별 이용이 가능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Q적립금 적립일자 및 유효기간 (리뷰적립/멤버십적립)

      로엠닷컴에서 받으신 적립금은 로엠닷컴 내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이랜드몰,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 불가)

      적립금은 2,500원 이상 적립 시 상품 금액의 7%까지만 사용 가능합니다.

      비회원 주문이나 네이버페이, 페이스북, 카카오 가입 회원은 적립금을 받을 수 없습니다

      이랜드몰, 오프라인 매장에서 적립하신 E-POINT는 이랜드몰, 오프라인 매장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로엠닷컴에서 사용 불가)

      적립금은 발급일 기준 1년동안 유효하며 발급일 기준 1년 이 후 자동 소멸 됩니다.

      단, 이포인트(이랜드몰 통합멤버십)는 이랜드몰과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로엠닷컴에서 사용 불가)


    • Q주문번호가 다른 주문건을 함께 반품해서 보내도 되나요?

      합반품을 원하시는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주십시오.

      CS센터를 거치지 않은 임의 합반품 건은 검수 과정에서 확인이 되지 않아 환불이 지연되거나 불가 할 수 있습니다.


    • Q상품을 받았는데, 불량이에요? 어떻게하죠?

      상품을 받아 보셨는데, 불량인 경우, 해당 상품 이미지를 1대1문의에, 내용과 함께 올려주시면, 확인 후 절차대로 빠른 시일내에 처리드리겠습니다.

    • Q방금 제품을 주문했는데, 품절될 수도 있나요?

      온라인 주문 특성상, 여러 고객님의 주문이 동시에 진행되거나 주문 시스템 연동 시간으로 인해 재고 반영이 바로 진행되지 않아 결제 완료 후라도, 실제 상품은 품절될 수 있습니다.

      또한, 네이버 페이 주문 시 결제 시스템 연동 시간으로 인해 뒤늦게 품절 처리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품절 시, 자동 취소가 진행되며 알림톡으로 취소 안내 발송되오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 Q반품했는데 환불을 못 받았어요

      - 물류센터에서는 반품 상품이 도착한 순서대로 빠른 검수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반품 상품 검수가 끝나면, 바로 결제 취소 처리 및 환불 절차를 진행합니다.

      - 다만, 물류와 택배사의 업무 과부하로 인해 반품 배송 및 검수 기간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반품 상품 배송, 물류센터 검수, 카드사 환급 기간 등을 포함하면 최대 1~2주 소요될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사용한 쿠폰 금액이 취소하는 상품 금액보다 높을 경우, 자동취소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1670-9920) 으로 연락 주시거나, 1:1 문의 게시판을 이용 부탁드립니다.

      - 반품 관련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1:1 문의 게시판에 문의글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순차적으로 문의글 답변 혹은 유선 연락으로 고객님께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Q교환/반품 불가한 경우가 있나요?

      상품 수령 후 7일 이내에만 접수 가능하며 기간 이내라도 아래 사항에 해당 할 경우에는 교환/반품이 불가할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1) 제품의 외부 착용 및 실사용 또는 훼손한 경우

      2) 사은품 누락, 상품 TAG, 보증서, 상품 부자재가 제거 혹은 분실된 경우

      3) 시간이 경과되어 재판매가 어려울 정도로 상품 가치가 상실된 경우

      4) 기타 전자 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이 정하는 청약 철회 제한 사유에 해당할 때


    • Q교환/반품 택배비 지불방법 알려주세요.

      택배비의 경우 직접 사이트 내에서 자동회수를 통해 접수하셔야 합니다.

      교환/반품 신청한 사유와 반송 방법에 따라 결제하실 비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반품 택배비 : 최종 환불 금액에서 차감 결제 혹은 선결제(신용카드)

      - 교환 택배비 : 교환 비용을 선결제(신용카드)


    • Q반품 완료되었는데 쿠폰이 재발행되지 않아요

      사용된 쿠폰은 환불 승인 시점에 유효기간이 남아있더라도 재발행이 불가합니다.

      불량 및 오배송 등 고객님의 변심에 의한 반품 아닌 경우 예외적인 상황 확인이 필요하니 고객센터 1:1 문의 또는 유선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Q환불받았는데 카드청구가 그대로 되었어요

      신용카드는 고객님의 결제일에 따라 청구서 작성 시기가 달라, 카드사로 결제 취소를 요청하더라도 청구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취소 시점에 따라 혹시라도 대금이 먼저 결제된 경우에는 익월 카드사에서 자동으로 고객님 계좌로 입금 또는 기존 청구 금액에서 차감하여 청구됩니다.

      해당 내용은 각 카드사 및 카드 종류에 따라 상이하므로 보다 자세한 확인은 해당 카드사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Q환불일정 알려주세요

      고객님께서 결제하신 수단에 따라 환불 기간이 상이할 수 있으며,

      결제 당시 카드사별 할인 및 청구 할인 받으신 경우 환불 금액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1. 신용카드

      - 카드 결제일에 따라 청구서 작성 시기가 상이할 수 있어 자세한 금액 및 취소 확인은 해당 카드사로 문의 부탁드리며, 승인 취소 일정은 영업일 기준 최대 5~7일 정도 소요됩니다.

      2. 간편결제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페이코 등)

      - 해당 대행사에 등록된 정보를 기반으로 결제되어 실 결제 및 환불은 계좌 입금이여도 대행사 승인으로 인해 승인 취소로 처리됩니다.자세한 금액 및 취소 확인은 해당 제공사로 문의 부탁드리며, 승인 취소 일정은 영업일 기준 최대 5~7일 정도 소요됩니다.

      3. 현금결제 (실시간 계좌이체)

      - 영업일 기준 평균 2~3일 내외로 시일이 다소 소요될 수 있습니다.


    • Q교환 신청은 언제 가능한가요?

      배송 전에는 모든 단계에서 진행이 어려우며 배송 후에는 "배송완료" 상태에서만 가능합니다.

      상품 수령 후 7일 이내 접수 가능합니다. 


    • Q반품/교환은 어떻게 하나요?

      반품/교환은 상품 수령 후 영업일 기준 7일 이내에 신청해주셔야 하며, 단순 고객변심으로 인한 왕복 배송비는 고객님께서 부담하셔야 합니다.


      상품에 하자가 있는 경우 상품수령 후 3개월 이내, 해당사실을 안(알 수 있었던)날로부터 30일 이내에 교환/반품을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반품/교환 시 제품 원형 그대로 보내주셔야 가능 합니다.(택제거 X, 포장파손 X)


      교환의 경우에는 동일 상품에 대해서 컬러/사이즈 교환은 가능하나, 타 상품 교환을 원하실 때에는 반품 접수 및 신규 주문으로 진행이 됩니다.




      <교환/반품 유의사항>


      - 반품/교환은 꼭 승인 과정을 거쳐서 진행해주세요.


      - 신청/승인 과정 없이 고객님께서 직접 제품을 보내실 경우 택배사에서 추가 배송비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 정해진 반품장소가 아닌 곳으로 보내질 경우 수취거부로 인해 왕복 배송비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교환/반품 배송비 부과 기준>


      - 단순 고객 변심으로 인한 반품 시 2,500원(최초  주문 시 무료배송을 받을 경우 5,000원), 교환 시 5,000원의 배송비가 부과됩니다


      - 산간벽지나 도서지방은 별도의 추가금액을 지불할 수 있습니다.


      - 배송관련 프로모션 진행 시 프로모션 상황에 따라서 변경이 될 수 있습니다.


      - 구매 후 실제 반품/교환 시 전체취소/부분취소 등 반품 형태에 따라 예상 배송비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Q교환/반품 배송비는 얼마인가요?

      [배송비 귀책 주체]

      교환, 반품 배송비는 귀책 주체에 따라 상이합니다.

      - 고객 귀책 : 전액 고객 부담(예 : 단순 변심, 사이즈-컬러 교환 등)

      - 판매자 귀책 : 전액 무상(예 : 오배송, 불량 상품 등)

      [교환/환불 비용]  

      - 교환 : 왕복 배송이므로 모든 경우 왕복 배송비 5,000원

      - 환불 

        ① 원 주문 건이 3만원 미만, 초도 배송비 2,500원 지불하셨을 경우 : 편도 배송비 2,500원


        ② 원 주문 건이 3만원 이상, 초도 배송비 없이 무료 배송 받으셨을 경우 


            전체 환불 시 : 5,000원(초도 배송비 + 편도 배송비)


            부분 환불 시 남아있는 상품 금액이 3만원 이상일 경우 : 2,500원(편도 배송비)


            부분 환불 시 남아있는 상품 금액이 3만원 미만일 경우 : 5,000원(초도 배송비 + 편도 배송비)


      - 산간벽지나 도서지방은 별도의 추가금액을 지불할 수 있습니다.

      - 배송관련 프로모션 진행 시 프로모션 상황에 따라서 변경이 될 수 있습니다.

      - 구매 후 실제 반품/교환 시 전체취소/부분취소 등 반품 형태에 따라 예상 배송비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정확한 금액 확인이 필요하실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Q세탁 또는 착용 후에 옷이 불량인 것을 발견했어요

      세탁  또는 착용 후에 제품에 불량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셨을 경우 가까운 로엠 매장에 방문하시어 심의접수 부탁드립니다.

      상품 확인 후 결과에 대해서는 별도로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매장에 방문이 어려우신 경우 아래 고객 상담실 번호로 문의주시면 확인 후 처리 도와드리겠습니다.

      고객 상담실 : 080-249-04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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